눈에 좋은 음식 TOP 5가지

반응형
    반응형

    눈에 좋은 음식 TOP 5가지

    예방을 위한 추천 식품

    노화는 눈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특히, 황반의 루테인 성분은 나이가 들수록 줄어들어 60세 때에는 절반 이상이 소멸되기 때문에 루테인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눈 건강을 유지하고 황반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루테인이 풍부한 식품을 적극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깻잎은 루테인과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따라서, 깻잎을 자주 섭취하는 것은 눈 건강을 유지하는 데에 큰 도움을 줍니다. 이외에도 브로콜리, 당근, 시금치, 건포도 등 식물성 식품에도 루테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식품들을 적극적으로 섭취하여 눈 건강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 C 역시 눈 건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비타민 C는 물에 잘 녹으므로 삶아 먹기보다는 생것을 샐러드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위해, 과일이나 녹색 채소를 적극적으로 섭취해보세요.

    마지막으로,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성분으로 눈 건강을 유지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당근, 고구마, 호박 등의 노란색과 주황색 식품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니 적극적으로 섭취해보세요.

     

    블루베리의 건강적 효과

    블루베리는 다른 과일들보다도 높은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 이 성분은 암 예방, 당뇨병 예방, 그리고 나이에 따른 기억력 감소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비타민 A, 항산화 물질, 그리고 아미노산이 눈 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눈이 뻑뻑하거나 피로로 인한 안구건조증과 야맹증 예방에도 블루베리는 큰 도움이 됩니다.

    이탈리아와 프랑스에서 진행된 연구에 따르면, 블루베리는 65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망막쇠퇴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눈의 피로도 줄여줍니다. 블루베리를 일상적으로 섭취하는 것은 우리 눈의 건강과 기능을 보호하면서 노화와 같은 불쾌한 증상을 방지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블루베리 이미지

     

    당근의 눈 건강에 대한 효과

    당근은 말이 있는 정도로 눈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당근은 눈 건강에 아주 효과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당근에는 시력을 보호하고 야맹증을 막아주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비타민 A는 일반적인 눈 건강뿐만이 아니라, 발굴 작업 등으로 인해 체력이 소모된 사람에게도 좋은 영양 보충제가 될 수 있습니다.

    눈의 건강 관리에 당근을 적극 활용하는 것은 시력감퇴를 예방해 줄 수 있습니다. 당근의 노란색을 나타내는 색소인 베타카로틴은 눈의 망막에 효과적으로 작용하여 눈의 건강을 개선시킵니다. 더불어 베타카로틴은 눈의 피로감을 없애주고, 눈이 침침해지거나 눈이 어둡게 보일 때 효과적으로 개선시켜줍니다.

    하지만, 반대로 눈 건강에 매우 좋지 않은 음식도 존재합니다. 특히 설탕이 많이 함유된 과자나 음료수는 눈 건강에 매우 해로운 음식입니다. 설탕은 눈이 노화되는 것을 촉진시키며, 눈의 검은색을 담당하는 황색체를 파괴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당근 같이 눈 건강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고, 눈 건강을 위해 설탕 함유 음료와 과자는 가능한 한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