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화면 캡쳐하는 방법 간단히 2가지

반응형
    반응형

    선택한 후, 적절한 영역을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캡처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마우스를 놓기 전까지 영역을 조정할 수 있으니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Windows 10은 자체적으로 스크린 샷과 스크린 녹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Windows 로고 + Shift + S를 누르면 스크린 캡처를 지원하는 Snip & Sketch가 실행됩니다. 이 외에도 Windows + G를 누르면 게임 모드에서 스크린 녹화를 할 수 있습니다.

    캡처한 이미지는 클립보드에 저장되므로, 붙여넣기만 하면 다른 어플리케이션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Windows 10의 Snip & Sketch는 캡처한 이미지를 간단히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므로, 필요에 따라 캡처한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캡처한 이미지의 다양한 활용

    컴퓨터 화면 캡쳐: 캡처한 이미지는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먼저, 문제가 발생한 상황을 기록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갑자기 멈추거나 오류가 발생할 때, 캡처한 이미지를 기반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더욱 쉬워집니다.

    또한, 캡처한 이미지를 사용하여 문서나 발표자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나 SNS에 게시할 때 필요한 이미지를 캡처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표 자료를 만들 때 캡처한 이미지를 삽입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캡처한 이미지를 보고 취재 내용을 정리하는 기자들도 존재합니다. 캡처한 이미지를 검토하여 미세한 상황까지 자세하게 기록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앞서 살펴본 Windows 10의 캡처 기능은 매우 간단하고 쉽게 사용 가능합니다. 이를 활용하여 개인적이든 업무적이든 여러분들의 생산성을 높여보세요!

     

     

    이미지 분류 AI, 사람 인식률 90% 돌파

    한국전자기술연구원ETRI">이 이미지 분류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하여 사람 인식률이 90%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이 기술은 성별, 연령 그리고 안경 착용 여부까지 구분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하여 CCTV 등의 분류에 활용될 예정이다.

     

     

    로봇 기술로 치매노인들 행복감 증진 프로젝트

    국내 연구진이 치매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였다. 로봇을 사용하여 노인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자아존중감과 사회성 등을 키울 수 있는 행복감 증진 프로젝트이다.
    카카오 아이즈 홈과 함께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노인들의 입소문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노인들과 가족들 사이의 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모바일 은행규제에 대한 금융당국의 '사과'

    중금융 감독원이 모바일 은행들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면서 금융당국의 '사과' 논란이 일고 있다. 보험사와 은행 간의 경쟁 구도를 깨는 규제에 대한 논쟁에 대해 중감원은 보호자본 증가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적극적으로 대처하겠다며 입장을 밝혔다.

     

     

    게임바를 이용한 게임 화면 캡처

    최근 게임 화면 캡처는 많은 게이머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이를 위해 게임바를 이용한 캡처 방법을 알아

    게임바는 XBox 게임을 할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게임 클립 녹화, 친구와 채팅, 게임 초대 받기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게임바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게임 화면 캡처가 가능합니다.

    먼저 게임바에서 캡처 단축키를 알아봅시다. 기본적으로 게임바에서는 `Windows + G` 단축키를 이용하여 게임 화면 캡처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캡처하기 전에 설정 창에서 캡처 화면의 크기나 마이크 입력 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XBox 게임이 아니더라도 게임 화면 캡처를 하고 싶다면 게임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Windows + Alt + PrtScr` 단축키를 이용하여 캡처가 가능합니다.

    게임바를 이용하여 게임 화면 캡처를 하는 방법이 주로 알려져 있지만, 윈도우10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캡처가 가능합니다. 크롬 화면 캡처, 스크롤 전체 화면 캡처 확장 프로그램 사용, 게임녹화, 캡처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게임

     

    새로운 에너지 기술과 기후변화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문제가 전 세계적으로 대두되면서 새로운 에너지 기술 연구 및 개발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기후변화로 인해 화석 연료 사용이 줄어들고 대신 신재생 에너지 기술의 개발이 필요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세계적으로 많은 연구자들이 신재생 에너지 기술 개발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들이 점차 성숙하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한편, 가장 대표적인 신재생 에너지인 태양광 발전은 햇볕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에서나 가능하며 깨끗한 에너지를 생산해내기 때문에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은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하면서도 경제성이 좋아 많은 기업들이 이를 활용해 더욱 경제적인 인프라를 구축하려고 합니다.

    이 외에도, 풍력 발전, 지열 발전, 수력 발전 등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 기술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들이 점차 보급되고 있다면, 기후변화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물론이고 기존 화석 에너지를 대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신재생 에너지

     

    하지만 신재생 에너지 개발에 있어서는 여전히 많은 도전이 있습니다. 기술적 한계나 경제성 등 다양한 문제들이 존재하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와 투자가 필요합니다. 더불어, 정치나 사회적 여건 등에 따라 신재생 에너지 개발에 대한 지원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항상 새로운 에너지 기술 연구 및 개발에 관심을 가지고, 이러한 선행 연구들이 서로 공유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더욱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