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티클 제거방법 오일 손톱강화제 리무버 등 알아보자.

반응형
    반응형

    큐티클 제거방법 오일 손톱강화제 리무버 등 알아보자.

    요즘 많은 여성분들이 네일 아트에 대한 관심도가 늘고 있는 추세에요. 셀프네일이라고 집에서 네일아트를 시작하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그래서 셀프네일 하시는분들을 위해 큐티클 제거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큐티클 제거방법

    시작하기에 앞서 위 사진을 보면 손톱 위 점선으로 표시된 부분이 바로 큐티클이에요. 큐티클은 손톱 주위를 덮고 있는 피부이며 주변 피부에 필요한 수분이 증발되는 걸 방지하며 외부로 부터 미생물, 병균, 세균 등 침입을 막아주는 보호막 역할을 하는게 큐티클이에요.

    반응형

    미관상 좋아 보이려고 임의로 큐티클을 제거하기도 하지만 우리 몸에서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에요. 자주 제거하게되면 피부 보호를 위한 각질이나 큐티클층이 더 두꺼워지니 꼭 필요로 이상 관리하는게 아니라면 웬만하면 피하도록 해요.

    큐티클 제거방법 준비물

    제거하기에 앞서서 준비물이 있어요. 큐티클 오일, 소독솜, 버퍼(샤이너), 파일(6각), 네일 푸셔, 네일 니퍼 6가지가 있어요.

    *소독솜이나 에탄올은 본인 선택이에요. 다만 따로 준비하는게 위생적으로 좋겠죠?

     

    *큐티클 오일의 원래 용도는 손톱이 자랄때 건강하도록 도와주는건데요. 큐티클 제거하려고 하는거니 큐티클 리무버를 대신 사용해도 상관없어요.

    *파일은 손톱 모양을 내주며 4각또는 6각형으로 된 제품이 시중에 판매 되고 있어요. 보통 4각형인 제품을 많이 사용들 하는데 저는 상대적으로 두께가 얇은 6각 파일로 준비 해봤어요.

    * 버퍼는 손톱 면을 매끄럽게 해요.

    * 네일 푸셔는 중간에 위치한 루즈 스킨을 제거해주며 큐티클을 불린 후 밀어주는 역할을 해요.

    큐티클 제거방법과 순서

    1. 소독솜or알콜솜으로 주변 도구 소독

    준비물. 손톱 주변 소독 해주세요. 아무래도 피부를 뜯어내는 작업이니 상처가 날수도 있으니 소독해주는게 좋아요.

    2. 큐티클 오일을 주변에 바른다.

    소독을 다 했다면 주변에 오일을 발라줘요. 바른 후 30초~1분 정도 큐티클을 불러주세요.

    이 작업은 필수에요! 큐티클 제거할 때 상처가 나기 쉬우며 손톱 주변에 무리가 가기때문에 꼭 하셔야해요.

    반응형

    큐티클이 불려진게 확인했다면 푸셔로 밀어주고 밀려 올라간 큐티클을 니퍼로 살살 제거해주면 돼요.

    3. 네일 푸셔로 천천히 큐티클을 밀어줘요.

    중간에 있는 루즈스킨 (큐티클과 손톱사이)을 밀어서 제거해주세요. 푸셔로 바디 전체를 밀어버리면 스크래치가 심하게 나니 살살 밀어주도록 해요. 주의할점 - 손톱 결이 생기는 심각한 현상이 생길수도 있으니 큐티클 가까이 대고 밀어주세요..!

    4. 니퍼로 큐티클 제거하세요.

    제일 피부에 자극이 많이 오고 상처가 많이 나는 단계에요. 각별히 주의하셔야 해요. 적당히 잡아서 꾹 느르듯이 잡아당긴 후에 잘라주는게 좋아요. 전문가분들은 밖으로 빼듯 제거 잘하지만 초보분들은 자칫 잘못하면 살이 뜯겨져 나갈수도 있으니 필히 신경써야 해요. 굳이 삐져나오지 않은 큐티클까지 무리해서 잡아당기지 않도록 해요.

    반응형

    5. 파일로 손톱 모양 만들어요.

    거친 면으로 전체 손톱 모양과 길이를 다듬어주세요. 덜 거친 면은 피부와 가까운 큐티클 부분을 다듬어 주면 돼요. 이 단계는 제거 순서와는 상관없으며 1단계에서 해줘도 무관해요.

    6. 덜 거치 면을 이용해서 큐티클 주변 정리해요.

    니퍼로 큐티클을 제거했다면 파일의 덜 거친면을 이용해서 끝부분을 정리해주세요.

    7. 버퍼를 이용해서 손톱 결을 매끈하게 해주세요.

    네일을 한 번만 바르실분은 꼭 필요한 마지막 단계이며 파일을 이용해서 작업이 끝났다면 물티슈로 닦아준 후 버퍼를 문질러 매끈하게 만들어주세요.

    큐티클 제거방법 과정 다 끝났어요 ^^! 에센스를 별도로 발라주고 마무리 하셔도 되고 혹시나 젤 네일 할분은 유분 클렌저를 꼭 닦아준 후 진행하시는게 좋아요. (젤 네일같은 경우는 오일을 완벽 제거하는게 중요해요.

     

    큐티클 제거 하려고 하는분들 잘못된 지식으로 하시면 큰일 날수도 있으니 꼭 제가 오늘 알려드린 큐티클 제거방법 참고 하고 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