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래기빨리낫는 법 눈 다래끼 나는 이유 알아보기

반응형
    반응형

    눈 다래끼에 대한 정보와 예방법

    다래끼 나는 이유: 눈 다래끼는 눈 밑 부분에 검은색 또는 갈색의 얼룩이 생기는 것으로, 어느 날 갑작스럽게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눈 다래끼는 위생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평소에 위생적인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그 이상으로 면역력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몸의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 적절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눈 다래끼는 흙먼지, 꽃가루, 미세먼지 등의 이물질이나 세균에 의해 발생하기 때문에, 일상적인 위생관리가 중요합니다. 또한 눈 다래끼는 봄철에 많이 생기기 때문에, 눈을 비비지 않고 손을 깨끗이 자주 씻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눈 다래끼는 단순히 위생적인 요인 뿐만 아니라, 몸의 면역력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평소에 체력관리와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해주어야 합니다. 충분한 수면, 균형 잡힌 식사, 규칙적인 운동 등은 면역력을 높여 눈 다래끼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추가적으로,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 사용 시 눈이 지치는 것도 눈 다래끼의 원인 중 하나입니다. 장시간 사용하게 되면 눈 주위에 쌓인 노폐물이 쉽게 생기기 때문에, 20분마다 20초 정도의 휴식을 취하면서 눈을 간직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eyebags_image

     

    콩다래끼와 결막염, 구별해야 할 중요한 점

     

    eyelid

     

    눈가에 있는 케이스로 가장 흔한 것 중 하나인 콩다래끼는 일반적으로 별다른 진단이 필요하지 않으며, 병력 청취 및 시진으로 진단이 가능합니다. 눈꺼풀 가장자리 피부 밑에서 단단한 결절을 만져볼 수는 있지만, 붓거나 통증과 같은 염증 증상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알아둬야 할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콩다래끼와 구별해야 할 질환으로 결막염이 있습니다. 결막염은 눈이 부으면서 양쪽 눈이 빨갛게 충혈되고, 눈곱이 더 심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콩다래끼와 달리 염증이 손으로 만져지지 않고, 눈꺼풀이 불편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또한, 눈꺼풀이 뻐근해지면서 빨갛게 부어오르는 것도 결막염의 특징입니다.

    따라서 콩다래끼와 결막염을 구별하기 위해서는 눈의 증상을 꼼꼼히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콩다래끼는 증상이 굉장히 가벼우며, 일반적으로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만약 증상이 심각하다거나 계속해서 발생한다면 의료진과 상담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 출처: Unsplash https://source.unsplash.com/">

    눈 건강을 위한 주의사항

    눈 건강은 인체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일상 생활에서 매우 가벼운 마음으로 다루기 쉽습니다. 평소 눈 화장을 자주 하거나 콘텍트 렌즈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화학 잔여물이 남아 눈물샘 등을 막거나 혹은 이물질이 눈에 들어가서 오랫동안 머물러 있게 되면서 세균과 바이러스가 증식하고 눈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눈 건강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을 지켜야 합니다.

    1. 화장품, 콘텍트 렌즈 등 눈과 관련된 용품을 사용할 때는 깨끗한 손으로 다루고 보관해야 합니다.

    2. 햇볕이 강한 날씨나 장시간의 팩스 작업, 컴퓨터 작업 등으로 인해 눈이 피로하거나 따가운 물에 눈을 닦을 경우 긁힘 등으로 인한 상처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3. 눈을 자주 깜빡이지 않을 경우, 눈이 마른 상태가 될 수 있으므로, 자주 깜빡이며 눈 쉬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눈 다래끼는 눈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눈 다래끼의 원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눈 등에 따라 머리를 숙이거나, 컴퓨터나 휴대폰을 오래 사용하여 눈을 피로하게 하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경우 일시적인 눈 전신 마사지, 눈의 휴식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예방하면 좋습니다.

    그러나 눈 다래끼 증상이 심하고 지속적일 경우에는 전문의를 방문하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가끔 눈이 간지러운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손으로 만지게 되면 얼마 후 주위가 붓고 충혈이 되기도 합니다. 크게 통증이 있지는 않지만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시야를 가리거나 일상 생활에 불편함을 주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있는 경우, 눈을 편안하게 하기 위해 찬 물로 닦은 타월 등을 적용하면 좋습니다.

     

    눈 건강

     

    다래끼, 예방과 치료 방법

    다래끼는 피부에 기름이 많아서 피지선이 많이 분비될 때 발생하는 증상이다. 성인에서 어린이에 비해 발생할 확률이 높으며, 식습관과 생활습관, 체질에 따라 발생 빈도가 다르다. 일반적으로 피부가 기름지고, 고칼로리 음식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다래끼가 발생할 확률이 높다는 것이 연구 결과이다.

    다래끼가 일어날 경우, 피부에 작은 노란색 또는 황색의 물집이 생긴 형태로 나타나며, 차례로 튀어나온 이후에 매우 가렵고 불편하게 느껴진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다래끼는 별다른 치료 없이도 약 7일 내에 자연스럽게 사라진다. 그러나 몇몇 사람들은 다래끼가 사라지지 않으면 미생물 감염 가능성도 높아지므로 보다 전문적인 의료 지식을 갖춘 의사를 찾아 진료 받아야 한다.

    예방책으로는, 일상적인 습관 개선이 중요하다. 첫 번째는 지나치게 기름진 음식이나 지방이 많은 음식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다. 두 번째는 꾸준한 스킨케어 예방책이다. 피부가 기름진 사람들은, 매일 밤마다 얼굴을 깨끗하게 씻고, 알코올 기반 세정제나 안티 다래끼용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긴 시간 동안 다래끼가 발생해서 놀라움을 느낀 사람들은 일단 당황하지 않고 의료 전문가에게 방문하여 치료해야 합니다. 치료 방법은 가장 심각한 다래끼증 상황을 조사한 후 선택됩니다. 예를 들어, 처음에는 홈 레미디로 유발요소를 제거하거나 비교적 안전한 항염증제와 같은 OTC 약물을 사용하여 진행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병원 내외부에 필요한 여러 병원 치료 방법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