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민방위교육 온라인 교육 예비군 안내

반응형
    반응형

    스마트 민방위교육 온라인 교육 예비군 안내

    코로나19로 인해 정부가 국민들과 소통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 아파트 게시판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그래서 엘리베이터 버튼을 누르고 게시판을 유심히 보는데요 스마트민방위교육에 대한 공지사항이 있더라고요. 저는 민방위 임무 수행이 끝났지만 코로나19로 바뀐 후는 어떤점이 달라졌는지 궁금해서 스마트 민방위교육 살펴 보았어요.

    반응형

    스마트 민방위교육 온라인 교육 안내

    코로나로 인해 20년 민방위 교육은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는 안내에요. 민방위 1~4년차 및 5년 차 이상 전체 대원이 대상이고 기간은 20.8.20~ 09.21까지 약 한 달간이였어요.

    참고로 민방위 교육 대상은 아래와 같아요.

    1~4년 대원 대상으로 4시간 - 연 1회 정기교육 전시 및 평시 재난, 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요령 실습, 교육장 실습교육, 재난안전봉사활동 등 교육받아요. 5년 차 이상 ~40세 대원 대상으로 1시간 / 연 1회 비상소집훈련이며, 응소능력점검, 동원절차 및 국민행동요령, 지역설정에 따라 적의 운영 등 을 교육 받아요.

    반응형

    웹사이트에 '디지털 민방위'로 검색 하셔서 사이트 접속하셔도 돼요. 그리고 휴대폰이나 아이핀 인증을 마친 후 동영상 시청 및 교육평가를 통한 교육 수강 후에 설문작성 후 평가 20문제 중 70점 이상 획득하시면 교육이수 완료가 돼요.

    디저털 민방위 홈페이지로 접속 해봤는데요. 교육을 받기 쉽게 사이트가 되어있어요.

    민방위 교육이 끝난 사람도 온라인 교육을 시청할수 있으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어요. 만 40세 이하 인분들은 오프라인 교육받는 대신 온라인 교육을 받으시면 편리하게 받을수 있으세요.

     

    비대면 교육이 민방위 교육에서도 일어나는것을 보고 있으니 점차 생활 깊숙이 스며들고 있는거 같아요. 교육기간은 당해연도 12월 말로, 미참석일경우 다음해 초 과태료가 고지되며 과태료는 10만원을 부과 받으세요. 꼭 스마트 민방위교육 챙겨서 들으세요.

    이상 스마트 민방위교육이였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