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라이팅 뜻 연애 테스트 해보자

반응형
    반응형

    가스라이팅 뜻 연애 테스트 해보자

    몇일전 지인으로부터 가스라이팅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어요. 이미 주변에 수많은 사람들이 가스라이팅 이라는 단어에 알고 있었지만 저는 이번에 처음 들었어요. 하지만 저처럼 모르는분들이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가스라이팅 뜻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반응형

    가스라이팅 뜻

    타인의 심리 그리고 상황을 교모하게 조작하여 그 사람이 스스로 의심하게 만듦으로 타인에게 지배력을 강화하는 행위 좀더 자세히 이야기를 하자면 상대가 스스로 본인 마음에 의심을 불러일으키도록 주변을 조작하며, 그로 인해서 상대의 현실감과 판단력을 잃게 만들어요. 상대 자체 정신적 황폐화를 만드는 심리학 용어라고 하는 가스라이팅은 주변상황에서 생각보다 많이 볼 수 있었던거 같아요.

    반응형

    가스라이팅 테스트

    내가 지금 가스라이팅을 당하고 있는 건 아닌지 확인 해볼게요.

      1. 내 언행을 자꾸 되돌아보며 후회하고 자책한다.
      2. 내가 너무 예민한편인가? 라고 몇번씩 자문한다.
      3. 내가 미쳐가고 있으며 종종 혼란스럽다는 생각을 한다.
      4. 늘 나의 파트너에게 사과를 한다.
      5. 내 삶에 불만없고 복 받은 점이 많은데 왜 더 행복하지 않은것인지 도무지 이해할수가 없다.
      6. 주변 사람들에게 파트너의 행동에 대해 변명할 때가 잦다.
      7. 주변 지인한테 더 이상 설명하거나 변명하기 싫어서 말안하고 숨기는 일들이 많다.
      8. 무언가가 심각하게 잘못됐다는 점을 파악하지만, 나 스스로에게 조차 콕 찝어서 말할수가 없다.
      9. 상대방에게 무시당하거나, 현실을 왜곡당하는걸 피하고 싶어서 나는 상대방에게 거짓말을 하기 시작했다.
      10. 간단한 결정조차가 하기 힘들다.
      11. 이정의 내모습은 없고 다른 사람이 되었다는 느낌이 든다.

     

    가스라이팅 뜻에 대해 좀 알게 되셨나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