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몸살 증상 코로나 독감 차이 알아보자 !

반응형
    반응형

    감기몸살 증상 코로나 독감 차이 알아보자 !

    녕하세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이 진정될 기미가 안보이네요. 코로나19와 같이 독감이 동시에 유행하는데 트윈데믹을 막기 위해서 독감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 보건당국, 의료 관계자의 우려 목소리도 커지고 있어요. 요즘 같은 분위기에서 가벼운 기침만으로 코로나가 아닌가 싶어 덜컥 겁이 나기 마련이에요.

    반응형

    독감 유행까지 겹치면 더욱더 혼란스러울 것이에요. 고열, 기침이라는 증상만으로는 코로나 감기몸살 중 어느 것인지 애매하기때문에 검사 결과 전까지는 자가격리를 해야하는 등 불편함을 겪을 가능성이 있어요. 막연히 불안감을 갖지 않기 위해서 감기몸살 증상 특징을 알아두면 도움이 될것 같아요.

    1. 코로나19, 감기몸살 증상 쉽게 구분할수 있어요.

    코로나, 감기, 독감 셋다 열이 나고 기침, 가래, 인후통 등의 호흡기 관련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우리는 이것만으로 3가지 질환을 구분하기가 어려워요. 코로나는 근육통, 구토, 설사 동반 2주 이상 증상 감기는 근육통, 구토, 설사증상이 없는 대신 코막힘과 콧물 (보통 2~3일 내에서 증상이 사라져요.)

    독감은 1주일 이상 증상 열이 갑자기 올라가며 근육통이 심함 그리고 코로나 환자들이 많은 겪는 증상으로는 호흡곤란과 음식의 맛이 떨어지는가 냄새에 둔해진다는게 있어요.

    반응형

    확실히 구분하기는 쉽진 않지만 증상이 나타나는 순서로도 어림짐작 할수 있어요.

    • 감기 - 먼저 목이 간지러움 그 후 콧물이 흐르고 기침이 남
    • 독감 - 초기에 기침과 근육통 그 후 두통, 인후통, 콧물, 발열, 구토, 설사 등 증상이 나타남
    • 코로나 - 발열증상 그 후 기침, 인후통, 호흡곤란, 구토, 설사 등 동시다발적으로 나타남

    하지만 남녀노소 연령대별로 기저질환 여부에 따라 증상 강도와 순서가 다르고 고열과 기침 증상이 보이면 스스로 판단하는것보다는 병원이나 보건소를 찾아서 정확하게 진단 받는게 좋아요.

    2. 독감 백신을 막게되면 감기몸살과 코로나도 예방할수 있나요?

    결론 : 예방할수 없다!

     

    3가지 질환은 각각 다른 바이러스에 의해 감염이 되기 때문이에요.

    • 코로나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SARS-CoV-2)
    •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여기서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원인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A,B,C형 나뉘는데요 A,B형이 사람에게 감염을 일으켜요. 감기의 원인은 리노바이러스 등 200가지 넘으면 수많아요. 코로나 백신은 현재 전세계 개발중이긴 하지만 언제 나올지도 모르며 백신이 없어요. 독감도 모든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예방하는게 아니에요.

    반응형

    그 해에 유행할것으로 예상되는 독감 유형을 발표하고 그중에서 3~4가지 바이러스를 예방 할수 있도록 백신을 만들어요. 3가지 유형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백신은'3가백신' 4가지의 유형을 예방하는 백신은'4가 백신'이라고 불러요. 이번년도에 무료로 제공하는 백신은 A형,B형 2가지 감염을 예방하는 '4가 백신'이에요.

    3. 3가지 질환 치료약은 있나요?

    독감만 치료약이 있으며 코로나와 감기는 치료약이 따로 없어요. 독감은 타미플루라는 치료제가 있어 정확히만 진단이 된다면 이약으로 치료를 할수 있어요. 코로나 감염증 치료하려는 여러가지의 시도가 이뤄지곤 있지만 백신과 마찬가지로 치료약이 나오지 않은 상태에요.

     

    감기도 바이러스 감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많기 때문에 치료약이 없다고 보면 돼요.

    둘 다 증상을 완하시키는 약, 주사제를 하며 면연력으로 극복할수 밖에 없는 방법을 쓰고 있어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